옵티펫, Optipetm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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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미래생명자원(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옵티펫몰(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한.

 

2(정의)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옵티펫몰을 말한다.

이용자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회원이라 함은 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비밀번호(Password)”란 특정 회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에 등록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운영자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한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영업소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

, 의 초기 서비스화면(www.optipet.co.kr)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약관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확인 후 회원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

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 소비자 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두고 공지한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한다. 본 조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

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원한다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변경 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명시한 변경약관 적용일까지 회원탈퇴를 요청하지 않은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과 별도로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개별약관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한 운영정책을 정하여 안내할 수 있다.

개별약관, 운영정책과 본 약관 규정이 충돌할 경우, 최근 개정된 규정이 우선 적용된다.

개별 약관이나 운영정책의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을 통하여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한다.

본 약관, 개별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

호지침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또는 서비스의 제공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다.

서비스는 업무상,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되 제5조에 따라 중단할 수 있다. , 상담에 대한 답변, 고객센터 운영 등 에서 직접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는 회사가 지정한 운영시간에

만 제공된다.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게 제공된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 번호변경 또는 해외로밍의 경우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

해는 회사책임지지 않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다. 이 경우 모바일기기 또는 이동통신사 특성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의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한다.

 

5(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의 초기화면에 통지한다. , 긴급점검, 정전 등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재개 후 통지할 수 있다.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서비스 재개 후 즉시 그 사유를 의 초기화면에 통지한다.

 

3장 회원가입, 탈퇴 및 서비스의 이용

 

6(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의 의사를 표시하면, “회사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등)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승낙의 의사를 표시하고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되거나, 이메일(E-mail), 기타 회사정하는 방법으로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 이름,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재화 등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한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한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구매한 재화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경우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7.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9.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등 타인의 법익을 침해하는 경우

10. 본 약관 제21조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사는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회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

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회원의 회원탈퇴의사, “회사의 해지의사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시점(E-mail 등의 경우 상대방의 편지함에서 확인 가능한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본다)에 이용계약이 종료된다.

 

8(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E-mail)주소로 할 수 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본 약관에 다른 정함이 없으면 1주일 이상 을 통해 공고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

지를 한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

3.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

않아도 된다.

 

10(개별물품,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되거나, 이메일(E-mail),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구매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마일리지 등 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과 계약을 맺었거나 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취소 및 주문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

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주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고,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

 

13(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 및 대금지급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 제공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생산일정 지연, 명절 배송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해당 사정을 고려하여 배송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며, 해당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가 부담한다.

 

14(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15(청약철회 등)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2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한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른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않는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를 공급한 경우 이용자로부터 재화를 반환받은 날 또는 회사가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를 공급하거나, 재화 등을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는 청약철회를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

화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

한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

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한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17(적립금)

회사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다.

회원은 적립금을 회사에서 재화 등의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

한 사항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다.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가격을 정지할 수 있다.

회원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한다.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나눌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적립금의 적립율을 차등 지급할 수 있다.

적립금은 적립금 지급일로부터 일정기간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적립금은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다.

회원등급 및 적립금 상세 내용은 의 공지사항에 명시한다.

 

4장 당사자 권리와 의무

 

18(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 및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19(“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20(“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원은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부담한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21(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회사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11.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2. 본인 아닌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 양도하는 등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13. 게시판을 도배할 목적에서 동일 또는 유사한 게시글 또는 의미가 없는 게시글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14.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수단과 목적에 의한 행위

 

5장 손해 배상 및 기타

 

22(게시물의 관리)

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다. 운영자는 불량게시물 및 자료를 모니터링하며, 불량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내용을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는 등 적절한 조치

취할 수 있다.

운영자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에 따라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 이동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다.

회사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고 게시물의 원활한 이전을 위하여 노력한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불량게시물로 본다.

1. 3자를 모욕하거나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한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3(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이용자는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회원이 작성하여 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형사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한다.

회사는 게시물을 게시자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 5항의 경우는 이용 가능하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다음 각 호와 같이 이용할 수 있다.

1. “회사및 제휴사 서비스 홍보를 목적으로 에 게시

2. “회사및 제휴사 서비스 홍보를 목적으로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3. 회원이 게시물 등록 또는 회원정보 작성 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 복제, 전송, 전시, 배포

4. 게시물 검색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게시물 자료(제목,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복제, 전송(회원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이용되지 않으며 복제, 전송받은 자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으로만 해당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가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고, 게시자가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는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한다.

 

24(손해배상 및 면책)

회사의 재화 등 제공에 관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해당 이용자가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한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는다.

1.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2.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4.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된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정보 또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6.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

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

7. “회사또는 제품설명서 등을 통하여 고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8. 기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25(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의 서비스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한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26(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른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로 한다.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된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그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0918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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